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2021. 8. 10. 22:16잡다한 IT

구글 에널리틱스(google analytics)
2005년 11월 출시된 구글에서 지원하는 무료 웹 로그 분석 도구이다. 사용자의 웹 페이지에 어떤 사람이 어떤 방법으로 접근하는지를 파악하며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파악하며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솔루션을 사용할 수있다.

의사결정을 한다는것은 결국 사용자(본인)이 하는것 이기 때문에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데이터를 수집해 이를 정보로 가공하고 분석, 통합, 가시화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서 성공적인 의사결정인지 아닌지를 구분할 수 있다.

장점
종합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 어떤 방향과 방법으로 접근하며 내가 만든 사이트 및 앱을 사용하는지 분석할 수 있으며 어떤 데이터가 사용자들의 관심을 유발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구글에서만 얻을 수 있는 분석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 구글의 독자적인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의 전환가능성, 수익잠재력을 파악할 수 있다.
분석 정보를 활용해 실적을 개선할 수 있다.
==> 기본적으로 구글광고 및 게시자 제품과 연동되도록 사용되어 있으며 분석 정보를 바탕으로 타겟 고객을 식별하고 실적을 개선할 수 있다.
효과적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 가시성이 좋으며 공동작업 등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기 쉽다.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세부 보고서 도구, 지능형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툴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객의 구매 행동 모델은 sns와 같은 공유수단을 활용할줄 모르는 AIDMA와 sns등을 잘 활용할줄아는 AISAS로 나뉜다
attention interest desire memory action
==> 특정 물건에 주목을 하게 된다, 이것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되고 이것을 사고싶다 라는 욕구가 생긴다. 이 물건을 기억하고 구매하게된다.
Attention Interest search action share
==> 특정 물건에 주목을 하게된다. 이것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그 물건에 대해 검색을 한 후 구매의사를 결정한다. 구매를 한 이후 sns등을 통해 공유한다.

 

 

 

 

구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이 데이터분석 도구는 본인의 블로그에 사람들이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며 어떤정보를 주로 습득하기 위해서 다가오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응시료는 무료이며 70개의 문제중 80%이상을 맞춰야지 합격할 수 있다.

약 3.5시간의 무료 강의를 보며 학습한 후 기출문제를 간단히 풀어본다면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빅데이터 분석도구를 획득하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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